거제시(시장 박종우)는‘2023년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프로젝트의 일환인‘거제에서 한 달, 숨 쉼’3차 참가자를 8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거제에서 한 달, 숨 쉼’은 경상남도와 거제시가 지역 내 장기 체류 여행 경비 일부를 지원하여 관광객이 오랜 기간 머무르며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여행 분위기를 조성하고, 거제 관광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3차 모집에는 워케이션 희망자도 참여할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함께하는 여행 트렌드로 거제시의 새로운 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만19세 이상 경남 지역 외 거주자 또는 기업재직자, 프리랜서로 직접 거제 내에서 개별자유여행 또는 워케이션을 기획하고 SNS 등을 통해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어야 한다.

거제시는 신청자에 대해 지원동기(30점), 여행계획(30점), 홍보계획(40점), 가점(청년 여부, 최대 10점) 네 가지 항목에 따라 평가 후 고득점자 순으로 개별자유여행과 워케이션 각각 6팀 내외의 참가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기간 내 최소 2박 이상 여행을 실시하여야 하며, 거제시는 선정팀를 대상으로 하루 5만원 범위 내에서 숙박비(실비)를 최대 29박까지 팀별(팀당 2명 이내) 지원하고, 여행전체 기간 내 최대 8만원 범위(7박 미만 일정 5만원 범위 내)에서 개인별 유료관광지 입장료 등의 체험비(실비)를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와 공고문(거제시 공고 제2023-1522호) 또는 거제시청 관광과 관광마케팅팀(055-639-4174) 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