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8월 13일과 20일 총 2회에 걸쳐 거제시민과 함께 하는 ‘고현 시장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한다.

2023년 거제시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번 행사는 ‘사연이 있는 시장 가요제’와 ‘제1회 고현시장 최강 팔씨름대회’로, 한 여름밤 무더위를 날려버릴 감동과 유쾌함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13일 저녁 6시에 열릴 ‘사연이 있는 시장 가요제’는 참가곡에 사연이 있고 이야기가 있는 곡으로 선정해 시장 상인은 물론, 몽돌 야시장에 참가 중인 포차 상인들 그리고 야시장을 방문한 시민들 모두가 참가대상이다.

20일 열릴 '제1회 최강 팔씨름대회'는 초등부, 일반부, 여성부로 나눠 토너먼트 경기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문의처에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유튜브채널 거제폭격기 김영환Bj가 맡았으며, 모든 행사는 실시간 유트브 채널로 방송된다. 또 지역가수의 신명나는 노래와 주민자치회의 파워풀한 모듬북 공연도 준비돼 흥겨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고현동 주민자치회 옥만호 회장은 “이번 행사는 즉석에서도 신청 가능한 만큼 생동감 넘치고 박진감 넘치는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것이다. 무엇보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