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성 비용 탓…연내 흑자 전환 위해 지속 노력 중”

한화오션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8207억원, 영업손실 159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2분기보다 54% 늘었는데, 같은 기간 영업손실 규모가 500억원 넘게 증가했다. 

한화오션의 상반기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3조2605억원, 영업손실 2218억원이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4% 증가했고, 영업손실 규모는 3000억원 넘게 개선됐다. 

한화오션은 올해 상반기 실적에 대해 “생산 일정 준수를 위한 사외 블록 제작 물량 증가로 인한 가공비 및 외주비 상승 등 예정원가가 증가했고, 인사제도 개편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발생해 적자가 지속됐다”고 밝혔다. 

다만 한화오션의 상반기 말 연결기준 자산총계는 13조6000억원이며, 부채총계는 11조3000억원, 자본총계는 2조3000억원이다. 부채비율은 약 485%로 2022년 말 1542% 대비 현저히 감소해 재무 상황은 지속 개선되고 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연내 흑자 전환을 위해 지속 노력 중”이라며 “큰 폭으로 개선된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향후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이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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