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성 비용 탓…연내 흑자 전환 위해 지속 노력 중”
한화오션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8207억원, 영업손실 159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2분기보다 54% 늘었는데, 같은 기간 영업손실 규모가 500억원 넘게 증가했다.
한화오션의 상반기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3조2605억원, 영업손실 2218억원이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4% 증가했고, 영업손실 규모는 3000억원 넘게 개선됐다.
한화오션은 올해 상반기 실적에 대해 “생산 일정 준수를 위한 사외 블록 제작 물량 증가로 인한 가공비 및 외주비 상승 등 예정원가가 증가했고, 인사제도 개편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발생해 적자가 지속됐다”고 밝혔다.
다만 한화오션의 상반기 말 연결기준 자산총계는 13조6000억원이며, 부채총계는 11조3000억원, 자본총계는 2조3000억원이다. 부채비율은 약 485%로 2022년 말 1542% 대비 현저히 감소해 재무 상황은 지속 개선되고 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연내 흑자 전환을 위해 지속 노력 중”이라며 “큰 폭으로 개선된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향후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이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거제인터넷신문
az63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