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거제시 발전을 위한 자유주제로 “#상상플러스 거제! 2023년 하반기 거제시 정책 제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거제시민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발굴된 제안을 실제 정책에 반영해 시정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접수는 시 홈페이지·국민신문고 접수 또는 시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9월 30일까지 거제시청 시민소통실에 방문·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 제안은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계속성, 적용범위, 실시가능성을 기준으로 1차·2차 심사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 심사를 거쳐 △금상 300만원(1명/팀), △은상 200만원(1명/팀), △동상100만원(1명/팀) 등으로 제안의 등급을 결정하고, 우수 제안자들에게는 표창 및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한다.”며, “거제시 발전에 대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선정 결과는 12월 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