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운영하는 '청년 특강 8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전문교육기관(맨앤웍스컨설팅)의 우수한 강사들이 관내 청년(만15세~39세)들을 대상으로 8월 8일~10일. 8월 17일 진행했다.

특강은 취·창업 프로그램과 인문학 교육으로 구성되어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와 경력 쌓기의 방향을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인 진로 개척에 도움을 주는 알찬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여섯 번째로 시행하는 청년 특강 프로그램에는 14명의 청년들이 참여하였는데, 장마와 태풍 등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취업정보를 얻고 금융기초지식을 습득하려는 열의로 수업은 활기를 띠었다.

특히 특강에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교육 수료증과 함께 구직활동 인정의 혜택이 주어져 참여자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매달 다른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되는 청년 특강 프로그램은 9월에도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특강 9월 프로그램도 이어진다.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1시까지로 강의당 15명 내외의 청년들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거제청년센터 이룸으로 전화(☎055-736-6010) 또는 방문하거나 링크주소(https://forms.gle/CYCXMjj8KcQPJ23r6) 및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