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박병갑 센터장)는 지난 8월 10일에 치러진 2023년 제2회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40명(초졸2명, 중졸 4명, 고졸 34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합격을 도우기 위해 검정고시대비반, 인터넷강의 지원, 기출문제·모의고사 지원, 교재 등을 제공해왔다.

특히 이번 시험은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시험 당일 거제 일대 해상교량 통제 등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거센 빗줄기와 강풍을 뚫고 응시해 이뤄낸 성과다.

이번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은 “센터에서 검정고시대비반 수업과 다양한 지원 덕분에 생각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 기분이 좋다. 마음을 먹고 노력하면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합격까지 함께해주신 센터의 선생님들과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이 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병갑 센터장은 “이번 시험은 태풍으로 전날 밤 늦게까지 수고한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태풍을 뚫고 당당하게 합격한 청소년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자립, 건강지원, 급식지원 등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639-48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