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엄마도, 아이도 우리 가족 모두가 최고가 된 하루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미옥)는 지난 9월 2일 10시부터 13시까지, 삼성중공업(주) 휴센터 체육관에서 2023년 취업연계 및 사후관리 사업인 ‘우리 엄마 최고’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우리 엄마 최고’는 양성평등주간 및 경력단절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의 사회진출을 독려하고, 고용촉진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 한 사업으로,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한 워킹맘들을 위해 온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80여 가정,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장애물 경기,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유아체육활동과 대형 에어바운스 체험 등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참가 가족들에게 신나는 하루를 선사했다.

또한, 협업 기관인 소원의항구, 한국야쿠르트,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과 센터를 통해 창업한 카페잠언, 베리굿, 아티스틱미용학원 등이 참가하여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는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적어 미안한 마음이 컸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몸을 부딪히며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서 좋았다”며 소감을 말했다.

김미옥 센터장은“취업을 희망하는 거제 여성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며, 앞으로 육아로 인해 여성의 경력이 단절되는 일이 없도록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 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 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 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문의 055-634-2064~7)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