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하청도서관이 ‘문화누리 지원사업’으로 실시한 「어린이를 위한 거제를 담다」 프로그램 중 ‘장승포 기적의 길’ 역사 탐방이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종료됐다.

경남대표도서관이 주최·주관하는‘문화누리 지원사업’은 지역특성과 독서를 연계한 독서프로그램으로, 하청도서관은 우리 지역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거제역사”를 주제로 하여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9월 2일부터 시작한 이번 사업은 거제를 주 배경으로 한국전쟁 당시 상황을 동시(童詩)로 옮긴‘명태를 타고 온 아이’저자 홍정화 작가 강연을 시작으로, 9월 9일에는 40명의 초등학생 및 그 가족이 참석하여 ‘장승포 기적의 길’역사 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탐방은 1950년 흥남철수작전으로 거제 장승포항에 도착한 메러디스 빅토리호의 히스토리를 들으며 기적의 길 탐방을 진행했고, 책에서만 보던 역사를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통해 거제시민들에게 애향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정운 평생교육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지역주민들이 인문학적 소양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사업 종료 후 하청도서관 및 거제시청 전시실에서 거제를 주제로 지은 동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오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