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지난 5월부터 경상남도가 주최한 2023년도 경상남도 양성평등지원 사업“우·아·솔!” 우리 아이와 솔직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아동의 성 발달특징, 유아자위, 청결교육 등의 전문적인 내용을 담은 부모 성교육 1시간과 부모-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경계 존중 체험형 성교육 1시간으로 구성됐다. 이 교육을 통해서 부모는 자녀의 동의, 거절을 포함한 경계 존중 의식 수준에 대해 직접 확인하고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활동해보며 동의와 거절에 대한 의사 표현 능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손영순 소장)는 “성교육을 생물학적 성에만 입각하여 2차 성징 시기에만 필요하다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성’은 사람과의 관계와 인간 존중에서 시작되고 성교육 또한 아동의 사회성 형성 시기 및 발달 단계에 맞춰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아동이 올바른 성 태도 및 가치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거제 사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거제 지역의 유치원 및 어린이집 20곳에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진행되며 거제YWCA성폭력상담소(055-682-1361)를 통해 프로그램 신청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