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특산물 활용한 간식 먹거리 경연

거제시는 오는 11월 8일 거제시에서 열리는 '2023년 거제시 전국 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한 손 가득! 거제 담은 선물”을 주제로 거제지역의 농수축산물을 음식 재료로 활용하여 거제를 대표하고 홍보할 수 있는 간식류 형태의 먹거리 관광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7일까지다. 신청서, 레시피, 사진, 신분증 사본 등을 첨부하여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고 신청서는 거제시 홈페이지(https://www.geoje.go.k) 고시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심사는 요리전문가와 관계자가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팀 12팀(대기 2팀)을 선정하여 10월 23일 거제시 홈페이지 게재 및 신청자에게 개별 통지한다.

본선 진출팀은 11월 8일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는 거제시 전국 요리경연대회에서 총상금 970만원을 걸고 현장경연을 펼친다.

현장경연은 미리 준비된 간식류를 품평회 형식으로 진행한다. 최우수 1팀 시장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 2팀 시장상과 상금200만원, 장려상 9팀 상금 30만원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거제시장(박종우)은 “우리지역 농수산물의 우수성과 새로운 향토음식 발굴로 시민들과 관광객 모두에게 우리지역의 우수한 간식류(디저트)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한 손 가득! 거제 담은 선물이라는 주제에 맞는 거제만의 관광 선물용 먹거리가 나올 수 있도록 요리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