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중학교(교장 임창수)는 교육부 지정 예술(음악)중점학교로서 매년 음악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정기연주회 개최, 자선 버스킹, 지역사회 초청 연주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예술(음악)중점학교인 계룡중학교는 학생 개별의 특기 능력 신장, 능력과 적성을 고려한 전공 실기 중심의 음악중점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사교육비의 절감과 음악교육의 질적 향상을 추구한다. 또한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다양한 연주 경험과 연주자로서 자긍심을 쌓고, 함께 하모니를 맞춰가는 과정에서 상대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기르는 인성 개발 역시 이루어지고 있다. 사회적인 측면에서 학생들이 가진 음악적 재능을 활용하여 자선 공연을 하고 이를 통해 마련한 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등 공동체 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하고 있다.

계룡중학교는 매년 음악중점과정 진학을 희망하는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음악에 열정과 재능이 있는 학생을 미리 발굴하고, 양질의 음악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예술교육의 기반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또한 학업 측면에서도 일반 학생들과 동일한 교과 수업을 운영하여 학습에 결손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 있다. 신입생 모집은 1학급 27명, 모집 시기는 10월 4일부터 10월 20일까지이며 지원은 우편 및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특히, 매년 개최하는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며 오는 10월 10일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았던 실력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