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향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거제시장 박종우입니다.

우리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여러분께 진심을 담아 인사를 드립니다.

다가오는 추석에는 사랑하는 가족․친지들과 함께 서로의 안부를 묻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명절 연휴에도 본인의 자리에서 묵묵히 땀 흘리시는 군장병, 경찰‧소방관 여러분들과 일터를 지키시는 모든 분들께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는 지난 여름, 유난히도 많은 비와 찌는 듯한 더위로 많은 어려움과 힘든 과정이 있었지만, 저를 비롯한 1,500여명의 공직자들이 선제적 대응을 펼치고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인명피해 없이 슬기롭게 극복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철저한 사전점검과 신속한 대처로 안전한 거제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우리 거제는 계속해서 발전하고자 한 걸음 더 나아갈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시민이 공감하는 100년 거제의 모습을 그려나갈 100년 거제 디자인 로드맵의 총괄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중심의 공감하는 행정을 만들고자 일일면동장, 척척 거제 박반장 등을 통해 현장에서 만나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소통해 나가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아울러 대도시권 교통망 편입과 광역교통망의 획기적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여 교통, 관광, 물류의 거점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는 거제의 밝은 미래를 위한 밑거름이자 초석이 될 것입니다.

시민중심! 희망의 새로운 거제를 향해 가는 발걸음 하나 하나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는 일상의 복잡함은 잠시 내려놓으시고,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풍성하고 넉넉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9월

거제시장 박 종 우 드림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