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행이)은 지난 23일 거제시택견회(회장 윤성원)과 함께 지역노인 450여명을 초청하여 『제16회 孝(효)사랑나눔 나눔 택견시연회 』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기념사 및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였으며, 택견 수련생들의 택견시연, 트롯공연, 한국무용, 노래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어르신의 흥을 돋우었다. 또한 복지관에서 택견을 배운 어르신들의 경연대회도 열려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지역노인을 위한 특식을 경로식당에서 제공하였으며 거제시택견회에서 준비한 기념선물도 제공하였다.

이날 거제시택견회와 택견 수련생들이 마련한 성금 300만원을 지역내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6세대에 전달하였다.

윤성원 회장은 “올해도 어김없이 우리 어르신들을 뵈러 왔다. 준비된 공연을 재미있게 즐기시고, 맛있는 점심도 드시고 가시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택견회는 지역에 관심을 갖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강행이 관장은 “명절전이라 여러곳에서 우리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행사가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잊지 않고 복지관에 와주셔서 감사하다. 늘 건강하시기를 바라며, 다가오는 추석명절도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고○○(80세) 어르신은 “작년에도 택견 보러와서 너무 재미있었는데, 올해도 이렇게 볼 수 있어서 좋네, 맛있는 점심하고 선물도 챙겨주니 나이든 우리는 너무나 고맙소” 라고 하였으며, 이○○(75세) 어르신은 “아이고 저 택견 경연하는 사람 내 친구인데, 너무 멋있네! 내년에 나도 배워서 하고 싶네, 늘 잊지 않고 우리를 챙겨줘서 고마우이”라며 고마움과 즐거움을 표하였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055-680-700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