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민족 고유 명절 한가위를 맞아 지난 23일 ‘행복! 한가We 전통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 대표 음식 송편 만들기와 복주머니 만들기, LED 쥐불놀이 만들기, 추석 감사 편지 쓰기 등 체험마당과 투호 놀이, 비석 치기, 윷놀이 등 놀이마당으로 운영됐다.

이날 청소년운영위원회 ‘도담’과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소속 ‘코드블루(거제대 간호학과)’, ‘GS23(거제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행사를 주관하고 노리온누리 협동조합 성인 회원들이 재능 봉사로 참여했다.

많은 청소년과 시민이 전통 체험과 전래 놀이를 즐기며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알고, 가족 간 화합과 배려를 배울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심소연(거제대 2) 코드블루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 청소년들이 명절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추석의 즐거움과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도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금상을 수상하는 등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연합 중심으로 청소년 의견을 담아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다채로운 기획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발굴·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