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 거제송죽라이온스클럽에서는 정귀분 회장과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의 공동주관, 주최로 2023년 9월 24일에 우리나라의 고유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거제시에서 생활하고 있는 근로자들에게 고향의 향수를 조금의 위로와 거제를 알리기 위한 “함께할거제”라는 슬로건으로 외국인근로자 문화탐방을 실시하였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 김두용 8지역위원장, 가족정책과 김정숙 과장.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 김미옥 회장. 삼성중공업거제조선소 조남근 운영팀장. 협력업체 (주)다손 김동일 대표님께서 참석하시어 즐겁고 안전하게 잘 다녀와 주시기를 바란다는 인사 말씀을 듣고 삼성중공업에서 지원해 주신 통역관과 세대의 버스에 탑승, 거제송죽라이온스클럽의 봉사자와 삼성중공업 담당자의 인솔로 지세포에 있는 거제해양박물관, 거제어촌전시관, 포로수용소를 관광하였다.

이번 행사엔 100여명의 G7근로자(베트남,스리랑카,미얀마)를 대상으로 신청자에 한해서 실시하였으며, 참석한 외국인근로자들은 모두가 즐거워하였고 이런 기회가 자주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날 행사는 사고없이 원만하게 마무리 되었으며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 경남전세버스협동조합, 이크이쿡 도시락 등도 후원을 해 주신것에 감사를 드린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