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지세포항 한가위 불꽃축제’가 추석 다음날인 지난 9월 30일 일운면 지세포 유람선터미널 주차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 및 많은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오후 3시 30분부터 재능기부 공연, 초청가수(촛불잔치 이재성 등) 공연으로 시민과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불꽃축제 개회식에 박종우 거제시장은 “ 이번 축제는 통신사 역사를 가진 지세포항을 널리 알리고 거제시 발전과 면민단합의 역할이 기대된다 ”고 축하 하였으며”, 지역출신 김동수 거제시 행정복지위원장은”지세포항을 아름답게 가꾸어 가는 의미있는 불꽃축제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축하를 해 주었다.

행사를 주최한 김영욱 일운면 번영회장은 “제1회 지세포항 한가위 불꽃축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으신분들과과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불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익명의 기부자에게 감사드리며, 축제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후 8시부터 많은 관객의 기대 속에 약 13분간 바다 한가운데 방파제에서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았으며, 불꽃은 소노캄, 지세포항 주변 펜션 등 숙박시설에서도 감상 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 전국적인 한가위 불꽃행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