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총장 정지영), 거제요트학교(학교장 김병원)는 지난 28일 거제대학에서 거제대학 산학 협력단 단장 강승모, 이 헌 교수와 함께 거제대학과 산학협력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협약범위는 대학 및 산업체의 기자재 공동 활용, 산학공동 기술지원 및 연구개발, 학생의 산업체 현장실습 및 취업, 교직원의 산업현장 연수 및 견학, 주문식 교육과정의 공동개발, 기타 산학협동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의하여 공동으로 추진한다.

거제시의 보조금으로 위탁 경영하고 있는 거제요트학교와 우리 지역 유일의 거제대학은 우수한 강사진과 시설을 갖춘 이곳에서 산업현장 직무에 우수한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연구교재개발 등에 상호협조하며, 그 결과물은 상호 교환하여 업무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정기 간행물 및 기타 발간자료 등 거제요트학교의 발전과 대학의 교육에 도움이 되는 정보의 공유에 협조한다.

지금까지 타 지역에서 받아오던 학생들의 수업과 실습을 이곳 거제요트학교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자격증 획득은 물론 전문 인력양성에 양교가 협력한다면 전국에서 모범적인 사례로 전국의 많은 대학들과 산학협약으로 정보교류는 물론 상생하는데 거제요트학교가 큰 역할을 감당할 것이다.

현재 거제요트학교의 여건은 미약하지만 거제대학과 협약된 내용을 바탕으로 공동의 목표를 향해 노력한다면 세계적인 거제요트학교와 거제대학교, 세계요트대회 개최 도시, 거제시를 세계적인 해양관광휴양 요트도시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