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아이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전용 홈페이지인“거제시 어린이시청 누리집”서비스를 10월 3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거제시 어린이시청 누리집(geoje.go.kr/kids)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생동감 있는 이미지 위주로 디자인을 구성했으며, 스마트폰 이용이 자유롭고 모바일 이용이 익숙한 아이들을 위해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누리집에는 거제의 역사, 상징, 자랑거리의 내용을 담은‘거제이야기’와‘시청·시의회에서 하는 일’,‘문화재 이야기’,‘옛날 옛적 거제도 이야기’,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우리들의 권리’, 어린이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내가 만약 거제시장이 된다면’의 메뉴로 구성돼있다.

또한, 거제시 어린이시청 누리집은 경상남도 공공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축하여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성부 정보통신과장은 “어린이들이 쉽게 정보를 접하고 참여도 할 수 있는 어린이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했다”며“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접속방법
- 시 홈페이지(www.geoje.go.kr) 접속 후 상단“어린이시청”클릭
-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geoje.go.kr/kids”입력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