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만의 음식 브랜드화’주제로 열띤 강연 펼쳐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30일 오전 10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지역특산품 및 음식 브랜드화를 통한 미식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한원푸드시스템 구본길 요리연구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시에서는 글로벌 관광도시 브랜드 구축을 위해 지역특산품을 연구개발하고 음식 브랜드화를 통한 미식관광 활성화 방안을 마련코자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

특강에는 외식업 종사자, 지역 농·수·축협 유통업 관계자, 공무원, 일반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국내・외 마케팅 전략의 성공사례를 듣고 외식경영의 노하우를 얻는 계기가 됐다.

특강에 초청된 구본길 강사는 “대구, 멸치, 죽순, 유자 등을 거제 고유의 패키지 상품으로 만들고 거제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향토전통음식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환경변화와 세대간 소비패턴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등 거제만의 강점을 살릴 것을 강조했다.

또한, 거제 맹종죽테마 파크를 담양 죽녹원을 능가하는 액티비티 체험이 가능한 패키지 코스 상품으로 만들 것도 건의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천만 관광 거제를 위한 음식관광의 중요성은 국내・외 여러 사례에서 이미 증명됐고, 우리시는 우수하고 신선한 식재료와 맛있는 음식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번 특강을 계기로 관광 연계 상품개발, 다양한 메뉴 개발, 홍보 등 업계 종사자를 비롯한 공무원 모두의 노력을 바탕으로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