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30일, ‘2023년 거제시 찾아가는 시민강사 역량강화 위탁교육’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거제대학교 실습동 103호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거제시 시민강사단 총 19명의 교육생을 비롯, 본 교육을 주관하는 거제시 행정과 주무관이 직접 참석하여 본 입학식을 기념했다.

거제시 찾아가는 시민강사단은 시민 의식 선진화 교육을 위한 어벤저스로 지역 사회에서 다양한 주제에 대한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시민의식을 높이는 한편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날 입학식에서 본 교육과정에서 전반적인 교육을 맡고 있는 이헌 교수는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의 출범과 동시에 활동해 온 거제시 찾아가는 시민강사단이 지역 사회의 시민 의식 선진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전반적인 부문에서 시민 의식이 한층 성장해 온 것을 지금 현재 우리는 눈으로 확인하고 있다.”며, “앞으로 거제시 찾아가는 시민강사단의 부단한 노력을 통해 지역 사회의 한층 더 격상된 시민의식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번 역량 강화 교육에 대한 강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23년 거제시 찾아가는 시민강사 역량강화 위탁교육은 시민강사단의 역량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교육으로 총 10차에 걸친 이론 교육과 1회의 현장 체험 학습으로 오는 11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