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청년 동아리 “거제로(GOZERO)(비영리단체)”에서 어린이와 시민들을 위한 전통문화 환경 페스타 “UP 古 놀자”를 진행한다.

11월 4일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6시까지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다.

전통문화 환경 페스타 “UP 古 놀자”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여 일상 속에서 문화 향유 활동을 이어가는 전국 생활문화 분야 동호회의 전통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인 ‘2023 전통문화 일상누림 동호회’ 5개팀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행사이다.

공모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전통문화 환경 페스타 “UP 古 놀자” 행사에는 거제로(GOZERO)(비영리단체)가 지역 내 전통과 환경에 관심있는 시민연구위원을 모집하여 직접 개발한 어린이용 를 위한 업사이클링 전통 놀이 교육 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거제지역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해 거제영등오광대 공연, 단심줄 공연 및 지역 내 전통과 환경에 관련된 단체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거제도 지역 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이 모인 환경동아리 거제로(GOZERO)(비영리단체)는 2021년 5월 설립되어 바다 플로깅, 환경의식 개선 캠페인, 환경 교육, 업사이클링 교육 및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다. 2021년 거제시 청년동아리지원사업 ‘장려상’, 2022년 청년동아리지원사업 ‘최우수상’, 거제 바다미술제 모래조각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통문화 환경 페스타 “UP 古 놀자” 행사를 통해 거제 지역 시민들과 어린이에게 일상 속에서 전통문화를 향유하고 환경을 위한 업사이클링 문화를 확산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행사 이후에는 거제로에서 전통문화와 환경을 위해 활동한 결과물을 일반 대중에게 선보이는 성과공유회가 11월 18일 토요일 서울 마포 서교스퀘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