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11월 1일부터 11월 26일까지 고현시장 유휴공간 3곳에서 거제의 해변과 바다에서 영감을 받은 시민 창작자의 예술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문화가 있는 날 × 고현시장 전시’는 시가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사업으로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거제YMCA, 거제섬도와 함께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거제도, 바다와 파도의 예술학교’지역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 성과물을 선보이는 곳이다.

본 전시회는 ‘해변의 조각’, ‘파도를 닮은 노래’, ‘바다를 위한 춤’세 개의 커리큘럼 전시장과 각종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해변의 조각’전시장은 거제 섬도 주관으로, 우리 지역에 산재되어 있는 모래와 몽돌해변에서 예술작가와 함께 조개껍데기, 다시마 등 바다로부터 오는 재료들을 예술도구로 활용해 자신만의 창작활동을 해보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시민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두 번째‘파도를 닮은 노래’는 거제 YMCA에서 지역 청소년 뮤지션을 발굴해 음악 창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거제 파도를 주제로 청소년의 삶과 생각을 담은 창작앨범과 실내·실외공연 영상이 준비되어 있다.

세 번째 ‘바다를 위한 춤’에서는 장승포 지역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볼 수 있는 <장승포 다이어리 100년>, 거제시 문화예술재단 소극장에서 상영된 어린이 인형극, 샌드아트, 하우스콘서트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해변의 조각(돌 키트 체험)’, 파도를 닮은 노래(작사/작곡 체험), 바다를 위한 춤(등대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또, 전시 기간동안 도슨트와 함께 고현시장과 전시장을 투어 할 수 있는 도슨트 투어도 진행하고 있다. 도슨트 투어는 1일 2회(11시, 14시) 진행되며 고현시장 맛집에 대한 정보도 얻고 전시도 관람할 수 있다.

전성자 문화예술과장은 “시장에서 전시도 보고, 특산품도 구경하고,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는 제법 흥미로운 이번 문화가 있는 날 고현시장 전시에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현시장 전시는 11월 26일까지 매일 10시부터 19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문화예술과(☎055-639-3395)로 문의하거나 거제섬도(@geojesumdo/ ☎055-635-229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