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병영)는 지난 11월 9일 지역협력체계구축으로 관내 청소년들의 꿈, 진로 탐색을 위한 열린 교육 지원과 거제 지역 환경 및 협의체 기관 특성이 반영된 미래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미래교육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협의회에는 거제시의회 김영규의원을 포함한 지역사회 협력기관 10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협의회에서는 △ 진로센터 사업 운영 결과 공유 및 환류 △ 기관간 협력을 통한 지역 체험처 연계 및 발전 방안 △ 거제시 미래교육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진로교육 활성화 기대 순으로 진행하였다.

미래사회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진로교육 중요성은 더욱 강조될 것이며, 지역사회가 함께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교육 기회를 제공해야 함을 공감하였다. 각 기관들의 운영 사업과 함께 연계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며 청소년 진로체험활동 지원에 모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거제시의회 김동규 의원은 “시청 소관부서에서 추진하는 사업을 연계, 통합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교육기관간 일정 협의 후 2024년 거제시 교육관련 월별 일정표가 만들어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거제대학교 신동철 교수는 ”거제대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업 동참의지가 높으니,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다면 적급 협조하겠다 “고 동참의지를 밝혔다..

거제해양관광공사 김길훈 본부장은 ” 관광공사 소속 전문적인 업무를 보는 분들이 많다. 재능기부차원에서 협조 가능한 범위내에서 최대한 협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센터장(김병영)은 “양질의 체험처 발굴을 위해 유관기관 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며, 학교/기관간 공모사업이 있을 경우 센터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방안도 고려하겠다... 진로교육은 지역사회의 협력과 참여 속에 가능하기 때문에 협의체의 긴밀한 협력과 지원을 부탁한다 "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