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11월 20일부터 12월 9일까지 제13기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All In Us’ 신입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제5조의2에 따라 구성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거제시의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의견 수렴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거제시에서는 2012년부터 시작됐다.

제13기 모집 인원은 30명 이내이며, 거제시에 거주하거나 관내(대)학교 재학중인 청소년(9세~24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위촉식 및 활동보고회, 임원진 및 정기회의, 역량강화교육, 정책 제안활동, 경상남도 청소년 캠페인활동, 수원/오산 청소년자치조직 연합 교류활동, 축제 부스 운영(3회), 벤치마킹 등을 진행했다.

2024년 주요 활동으로는 정기회의, 역량강화교육, 정책 관련 제안 및 모니터링, 캠페인 활동, 청소년참여위원회 교류활동, 거제시 청소년 문화축제 부스 운영, 경상남도 청소년참여위원회 토론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참여한 청소년에 한하여 거제시장 명의 위촉장 및 활동증명서 발급(80% 이상 참여시), 봉사활동시간 인증, 우수 활동 청소년 시상 등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거제시청 누리집(https://www.geoje.go.kr) 고시공고 또는 거제시청소년플랫폼(https://www.geoje.go.kr/youthplatform) 알림마당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후 방문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639-30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