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11월 16일에 거제시 지원사업으로 기계공학과 재학생들을 상대로 ‘직무역량강화 The 특별한 특강’을 실시하였으며, 기계공학과 재학생 40여명이 참여하였다.

초청 강사로 한화오션(주)에 근무 중인 홍성원 졸업생(기계공학과 22년 졸업)이 ‘같이 일하고 싶은 사원’이란 주제로 한화오션(주) 회사 소개 및 인재상을 소개 하였으며, 본인의 취업 성공 겸험을 토대로 후배들에게 취업시 준비사항과 면접 및 자기 소개서 작성 노하우 등을 알려주었다. 또한 특강 후에도 기계공학과 재학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선배의 취업성공 노하우를 캐내기 위해 질문이 끊이지 않아 쉽사리 자리를 뜨지 못했다고 한다.

기계공학과 학생은 특강 후 “취업하고 싶은 회사에 근무 중이신 졸업생 선배님으로부터 많은 정보를 얻게 되어 좋았으며, 저도 열심히 준비해서 한화오션에 취업하고 싶습니다.”라고 하였으며, 연락처도 주고 받았다고 한다.

신동철 학과장은 “이번 졸업생 특강을 통해 기계공학과 재학생들에게 대기업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매우 만족하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졸업생을 초청하여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러 “특강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거제시에도 감사하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