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함께하는우리마음은 2023년 우리지역 문화재 지원사업 ‘고현성을 울려라’ 3회기 프로그램 ‘고현성을 울려라’ 가을음악회를 11월 11일 토요일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함께하는 우리마음(대표이사 문성원)이 주최하고 경상남도와 거제시가 후원하는 우리지역 문화재 바로알기 지원사업이다. 우리지역문화재 바로알기 지원사업은 도 지정 문화재의 고유한 가치와 역사적 의미를 활용하여 문화유산 관광자원으로 창출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한 3회기 ‘고현성을 울려라’ 가을음악회는 고현성 헬기장에서 진행되었다.고현성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역사적 의미를 알리고, 고현성을 활용한 가을음악회 문화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거제시민들이 고현성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현성 공간을 활용한 문화적 체험을 제공하여 우리 문화재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됐다.

고현성을 울려라 가을음악회는 거제시민 모두에게 무료로 개방되었으며 풍물놀이, 난타공연, 청소년 댄스공연, 가수 김은주, 청공 중창단 공연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되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행사에는 거제시민 25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를 주최한 (사)함께하는우리마음(대표이사 문성원)은 “행사를 통해 거제시민들이 우리지역의 소중한 문화재의 존재와 의미에 대해 알게 되고, 친숙하게 여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는 앞으로 2회기가 더 진행될 예정이다.

-4회기 11/18(토) 13:00 ‘고현성 역사를 걷다’는 전통놀이 체험

-5회기 12/01(금) 13:00 ‘고현성 바람을 느끼다’는 고현성 호흡&걷기 명상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고현성을 울려라’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싶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사)함께하는 우리마음 055)635-8960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