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 위한 특별 행사 …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서 지난 23일 열려

“수험 스트레스 싹 날아가는 것 같아요!”

지난 23일 고3 수험생을 위한 특별 기획공연 ‘2023 수고했SHOW!’가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종우)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지난 23일 오전 10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거제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을 위해 특별 공연 ‘2023 수고했SHOW!’를 진행했다.

K-힙합 힐링 콘서트를 테마로 진행된 이날 공연에서는 해성고등학교, 거제옥포고등학교 등 5개 고등학교 1,000여명의 학생들과 담임 선생님들이 참여하여 비트박스, 랩, 비보이 등 다양한 공연을 즐겼다.

특히, 피날레를 장식한 랩퍼 한요한의 공연에서는 거의 모든 학생들이 자리에서 일어나 함께 호응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날 공연을 본 거제옥포고등학교 박수인 양은 “댄스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비트박스, 랩, EDM이 너무 신나는 무대였다.”면서 “모두 일어나 음악을 즐길 때 수능으로 쌓였던 스트레스가 모두 날라 가는 듯했다.”고 앞으로도 공연을 즐기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이번 공연에 참석한 한 교사도 “수능에 지친 우리 아이들에게 거제시에서 이런 것까지 신경써준다는 것이 참 고맙다”면서 “앞으로 거제시에서 이런 특화된 프로그램을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관계자는 “내년에도 트렌드에 맞는 질 높은 기획공연으로 모든 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열린 ‘수고했SHOW!’는 대입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거제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이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열린 특별 기획 공연으로, 거제시문화예술재단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9년부터 함께 이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