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거제청년센터‘이룸’에서 운영하는「청년 특강 11월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전문교육기관(맨앤웍스컨설팅)의 우수한 강사들이 관내 청년(15세~39세)들을 대상으로‘11월 7일 ~ 9일(화~목)’그리고‘11월 16일(목)’에 진행한 청년 특강은 청년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취업 프로그램(스타트업스토어 입점 절차 및 사례 분석, 스타트업 투자의 이해, 선배 창업가 특강)과 인문학 교육(챗GPT활용과 실습)으로 구성되어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4차산업시대 핵심인 AI산업에 대한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올해 아홉 번째로 시행한 청년 특강 11월 프로그램에는 40명의 청년들이 참여했는데, 창업준비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는 과정에서 청년들 간 소통의 장이 마련되며 수업은 활기를 띠었다.

특히, 특강에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교육 수료증과 함께 구직활동 인정의 혜택이 주어졌고 네 개의 수업에 모두 참여한 청년에게는 커피상품권도 증정되어 참여자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매달 다른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되는 청년 특강 프로그램은 12월에도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특강 12월 프로그램은 아래 표와 같이 구성되며,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1시까지로 강의당 15명 내외의 청년들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거제청년센터 이룸으로 전화(☎055-736-6010) 또는 방문하거나 링크주소(https://forms.gle/CYCXMjj8KcQPJ23r6) 및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