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의 참여가 촘촘한 교육복지안전망을 만듭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 학교통합지원센터는 2022년 3월부터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복지안전망이란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교육 취약계층 학생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을 발굴, 지역사회와 연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모든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교육복지안전망 운영 내용 학습자료, 운동화, 의류, 건강보조식품, 생필품 및 식료품 등 즉시지원하고, 학습, 일상생활, 의료, 관계증진, 지역사회연계의 학생 맞춤형 심층지원한다. 

스포츠관람, 여름방학프로그램 등 학생성장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한 지역사회연계 활동도 벌인다. 

거제교육지원청에서는 거제아이꿈이음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여 거제 내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지역사회에 기반한 교육복지안전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학금, 안경, 문화체험, 학습용품, 위생용품, 맞춤형물품배송지원 등 후원협력기관의 전액 후원을 통해 거제 지역 내 지원이 필요한 초ㆍ중학생을 지원하였다.

2022년~2023년 거제아이꿈이음네트워크와 함께한 후원협력기관은 거제문고, 거제장미로타리클럽, 거제케이블카주식회사, 농협재단, 본안경원 고현점, 서거제로타리클럽, 웅진씽크빅 거제옥포지국, 장승포농협하나로마트, JSC재단, (주)NC다이노스, 한국전력공사 거제지사 등이다. 

거제교육복지향상을 위해 사업에 후원 동참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 상점(음식점, 안경점, 미용업체, 치과) 등 지역사회의 연락을 기다린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