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25일 고현동 소재 (주)에이치비콘텐츠에서 거제시청년정책위원회&청년정책네트워크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워크숍에는 청년 위원들 20여명을 비롯하여 박종우 거제시장과 김선민 청년정책위원장등이 참석하여 청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워크숍은 거제시청년정책위원회 및 청년정책네트워크 두 단체 위원들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향후 단체별 발전방향에 대한 토의와 청년정책에 대한 제안 등을 위하여 마련됐다.

워크숍은 청년들의 활동소감과 지역발전 희망사항을 적는 앙케이트 참여를 시작으로, 그 결과를 소모임밴드와 함께 렉쳐콘서트 형식으로 나누고,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김솔 위원장의 ‘지역청년 대상 사회적 가치 소비문화 조성’강연과 청년들간 화합을 위한 레크레이션, 그간 활동 내용 및 향후 활동 계획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워크숍 현장을 방문한 박종우 거제시장은 “청년들이 거제시의 향후 100년을 이끌어갈 우수한 씨앗이며, 행정에서는 이러한 씨앗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오늘 하루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 시에서 청년들에 대한 많은 관심을 두어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좋은 정책을 계속해서 추진해 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는 청년들이 지역내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2024년에도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청년 스팩업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