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종우)과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총교장 김경석)는 지난 11월 27일 오전 10시 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및 국제교육 진흥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거제 지역의 문화예술과 국제 교육 진흥을 위해 ▲ 문화예술 분야 홍보 및 마케팅 상호 지원 ▲ 문화예술교육 및 관련 프로그램 운영 상호 지원 ▲ 인적 자원 교류 포함하여 협력 활성화를 통한 제반 사업 교류 확대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준성 관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거제에 살고 있는 다문화 자녀들이 재단이 주최하는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나 예술교육 프로그램에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언어적 소통과 홍보·공유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하며 “글로벌 다문화시대에 거제뿐만 아니라 거제 인근의 많은 다문화 가족이 문화예술 콘텐츠를 자유롭게 향유할 수 있는 기회 마련에 주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김준성 거제문화예술회관장(재단 상임이사), 김경석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 총교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여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와 양 기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미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