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130만달러 수출계약 체결, 농·수산물 200만달러 MOU체결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베트남 호치민 국제식품박람회에 참석했다.

올해 8회째 개최된 베트남 호치민 국제식품박람회는 매년 11월에 개최되는 대규모의 식품 박람회로 30여개국 400개 이상 기업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식품들을 소개하고, 또한 10,000여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들이 방문하여 판매자와 1:1로 상담을 할 수 있는 세계적인 식품박람회다.

이번 호치민 국제식품박람회에는 △ 대일씨에프(훈제굴통조림, 냉동바지락), 아라F&D(넙치 등) △ 숨비영어조합법인(자숙문어슬라이스 등) △ 알로에팜(알로에음료, 알로에꿀차 등) △ 엔알바이오텍(프리미엄 미소 등) △ 거제사슴영농조합법인(홍삼양갱 등) 등 총 6개 업체가 참가하여 거제시 공동관을 운영하며, 거제시 농·수산 상품의 우수성 홍보 및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참가업체 중 아라F&D(대표 박태일/100만달러), 대일씨에프(부사장 이영만/30만달러)는 총 130만달러(한화 약 17억)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 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 거제사슴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수민/130만달러), 알로에팜(대표 이웅일/30만달러), 엔알바이오텍(대표 엄덕주/30만달러), 숨비영어조합법인(대표 양승현/10만달러) 등 4개 업체는 200만달러(한화 약26억) 규모의 MOU 수출협약을 체결하는 등 베트남 시장 내 거제시 농·수산 상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농·수산물 생산자들과 함께 국제 박람회에 참석하여 거제시 우수 농·수산 식품을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동시에 해외 신규시장 개척 및 기존 바이어와의 유대관계(인적교류) 유지를 위한 해외시장 판매 촉진 행사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