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거제도애광원(대표이사 송우정)과 거제시 옥포동에 위치한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Atherton International School 총교장 김경석)  고등부 학생들과 거제도애광원 거주인들이 함께 하는 2023년 하반기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상반기 활동에 이어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된 프로그램에는 지적장애를 가진 거제도애광원 거주인 18명과 Y11~Y13까지 다국적 AIS 고등학생 18명이 참여하였다.

장애인과 국제학교 학생들이 일대일 짝을 지어 거제도애광원 지도교사들과 AIS 인솔교사의 도움을 받아 장승포 해안도로 산책, 미술관 관람, 나 만의 야구유니폼 그리기, 한국 전통 구름빵 만들기, 추억 사진카드 만들어 짝지에게 선물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겼다.

비록 말은 통하지 않고 상호 이해 정도가 높지 않았지만 서로 눈빛과 마음으로 소통하고 함께 공동의 목표를 향하여 협력하고 작업하면서 장애와 비장애가 더불어 사는 시간과 공간을 경험했다.

사랑을 나눔으로 AIS 고등학생들은 한층 더 성숙한 청년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고 거제도애광원 거주인들은 더 많은 다국적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거제도애광원과 AIS측은 2024년에도 고등학생 프로그램을 지속함과 동시에 2023년 상반기에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던 초등부,중등부 활동을 더욱 확대하여 세계 청소년 공로상 프로그램 참여 활동뿐 만 아니라 AIS에 재학중인 다국적 청소년 인성 발달과 거제도애광원 지적장애인 정서 함양 프로그램으로 지속 발전 시키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