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병영)는 ‘2023 지역사회 연계 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공모사업’에서 한국직업능력연구원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교육부 주최,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주관한 ‘2023 지역사회 연계 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공모사업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체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학교 및 진로교육지원센터가 지역사회와 연계·협력 활성화 추진방안을 마련하기 우해 진행하였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13개 시도 48개 팀 신청, 19개 팀 최종 선정으로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이 이루어졌다.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청소년이 ’꿈깨움-꿈이음-꿈돋움‘의 연속선 상에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내 체험처인 거제시농업기술센터, 거제대학교,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 거제조선해양관광개발공사와 연계하여 관내 초중고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 외 이번 공모사업에 참여한 관내 체험처 및 전문직업인은 청소년의 진로를 위해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야 함을 강조하며, 사회 환원 및 재능 기부 형식으로 기꺼이 조력해 주셨다.

이번 공모사업에 참여한 지역 체험처와 기획 프로그램 및 개선사항을 공유하여 추후 학교에서 질 높은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진로센터-체험처, 체험처-체험처 간 협업하여 새로운 블랜디드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병영)는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소년들의 나침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진로교육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