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에서는 지난 12월 4일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평생직업교육과정 지역특화분야 보드게임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보드게임지도사 자격과정’은 보드게임의 효과와 기능을 이해하고 다양한 보드게임을 설명하고 플레이를 도울 수있으며 다양한 보드게임을 연령별, 흥미별, 활용능력별로 구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 할 수 있는 지도사 양성과정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보드게임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에는 학습자 전원 모두 수료와 자격증 취득까지 완료하여 100% 합격률을 보였다.

학습자들은 “현재 하고있는 일에 도움이 될 것같아 참여하게 되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추후 직업 선택에 있어서도 도움이 많이 될 것같다.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좋은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드게임은 아이들만 하는 거라 생각했는데, 어른들도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며 교육 종료 소감을 밝혔다.

이수경 HiVE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취득한 자격증을 활용하여 유초등 돌봄교사들의 역량이 강화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초등 돌봄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격증 취득 교육 지원에 힘을 쓰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