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국제로타리3590지구 거제거송로타리클럽(지성 오상열 회장, 이하‘거송로타리클럽’)에서는 재가장애인 세대에 김장김치 나눔을 위해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숙이,‘복지관’)에 김치 30박스(90kg 상당)를 전달했다.

거송로타리클럽은 지역의 취약계층인 독거노인, 장애인과 관련한 봉사활동을 주로 하는 클럽으로, 김장김치 나눔은 올해로 6년째 지속하고 있는 봉사활동이라고 전했다. 지난 3월에는 복지관에 중증장애인의 직업훈련을 위해 약 5,500만원 상당의 바리스타 장비를 기증하여 약 20명의 장애인들이 바리스타 직업훈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번‘김장김치 나눔’봉사는 거송로타리클럽 회원들이 6일, 7일 양일간 직접 김치를 담궈 거제시장애인복지관뿐만 아니라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 반야원, 또바기에 총 90박스(270kg 상당)를 전달했다고 전했으며, 복지관에 전달된 30박스는 지역의 재가장애인 30분께 전달될 예정이다.

거송로타리클럽 오상열 회장은“이 시기에 각 가정에서는 김장을 하며 겨울나기를 준비하는데 혼자 김장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세대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으며,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윤숙이 관장은 “거송로타리클럽은 장애인복지에 관심이 많은 봉사단체로 다양한 영역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음에 감사드린다. 이번 김장김치는 재가장애인분들께서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