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13일 ‘제15회 거제시 공동주택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경진대회’우수한 성과를 낸 공동주택에 대하여 인증현판 및 시상품을 전달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대상(大賞)에 e편한세상 고현, 최우수상에 거제 마린푸르지오 1단지, 옥포혜성아파트, 우수상에 벽산e솔렌스힐 1차가 선정되어 인증현판과 시상품으로 거제사랑상품권(대상 100만원,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을 받았다.

그 외 우수상으로 선정된 양정 거제더샵, 코오롱 하늘채, 덕산2차 베스트, 롯데캐슬아일랜드, 거제자이, 하청LH아파트, 옥포도뮤토아파트, 광우무지개맨션, 해뜰안애 9개단지는 개별 방문시상이 이루어졌다.

감량 평가는 관내 300세대이상 공동주택 84개소 48,610세대 중 경진대회 참여 신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9월부터 10월까지의 전년대비 음식물류폐기물 감량률과 주민참여도를 비교하여 우수 공동주택을 선정한다. 올해는 전년도 같은 기간과 대비하여 12%의 음식물류폐기물 감량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높은 성과를 보여주신 우수아파트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음식물류폐기물 감량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통해 주민들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