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3년 12월 14일 보건소 3층 보건홀에서 2023년 주간재활프로그램 활동사진 및 작품을 전시하고 대상자와 가족들을 초대하여 작은 음악회, 상장수여, 포토존 촬영 등 뜻깊은 송별회 시간을 가졌다.

송별회에는 주간재활프로그램 대상자와 가족, 센터 직원 등 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만든 작품과 활동 동영상을 함께 감상하며 소회를 나눴다. 특히, 이번 송별회에는 대상자들이 그동안 함께 연습한 칼림바 무대와 센터 직원들이 재능 기부하여 준비한 캐럴 메들리 무대가 모두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송별회에 참석한 정신질환자 가족은 “일년 동안 정말 많은 활동을 했다는 것을 보고 느낄 수 있어서 감격스럽다.”면서,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구신숙 보건과장은“정신질환자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소외되지 않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거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할 때는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55-639-6119, 24시간 이용 가능한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으로 전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