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6일(토) 오후1시 국제성취포상제 설명회 및 참가자 모집

거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용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및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학부모 및 청소년들 대상으로 오는 26일 오후1시 수련관 1층 다목적실에서 2011년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설명회를 시작으로 참여 학생 모집을 실시한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부군인 에딘버러공작에 의해 시작되어 현재 130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80만 세계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는 국제적인 청소년 사업으로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만14∼25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고 4가지 영역인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활동 및 탐험 활동을 통해 평소 하고 싶었던 활동을 스스로 계획하여 매주 지속적 활동하면서 청소년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자신 나아가 지역사회와 국가를 변화 시킬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워주는 국제적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특히, 스스로 세운 활동계획과 성취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국제적으로 활동경력을 인정받는 금·은·동장 포상을 받게 되며, 이렇게 받은 포상증은 국제적인 라이센스로 입학사정관제와 취업에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0년도에 거제유일의 운영기관이었던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벌써 동장 인증서를 3명이 취득하여 이번 설명회때 동장 인증서 전달식을 가져 앞으로 시작하게 될 예비 참여자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예정이다.

2011년도에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수련관 20명, 문화의집 10명 정도의 포상제 참가자를 지원받아 운영할 계획이며 중도탈락자를 위해 연중 비 주기적으로도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jyc.kr)를 참고하거나 전화(청소년수련관 김동완 639-8163, 문화의집 김미희 639-823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