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16일 아동·청소년 자치조직 위원 6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활동보고회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보고회는 시장님과 함께 아동·청소년 자치조직 간 활동을 공유하고, 아동·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했다.

거제시에 아동·청소년을 대표하는 자치조직은 ▲아동참여단,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거제시 청소년수련시설(4개소) 청소년운영위원회,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단으로 구성돼 있다. 각 자치조직은 법적기구로 활동하고 있으며, 자치조직별 활동 내용이 상이하여 참가자 니즈에 맞는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자치조직별 활동 경과보고,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 제안 및 피드백, ▲시장님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우수 활동위원 시상, ▲공로패 수여, ▲단체사진촬영으로 진행됐다.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은 “모든 자치조직이 열심히 활동에 참여해 1년 동안 보람찬 한해를 보낸 것 같아 뿌듯했으며, 정책 제안 후 시장님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들으니 모든 위원이 준비한 내용을 보상받는 기분이었다. 앞으로도 열심히 참여하여 멋진 모습 많이 보여주고 싶다”라고 밝혔다.

활동보고회에 참여한 박종우 시장은 “거제시를 대표해서 활동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어른들도 놀랄 정도로 좋은 정책들을 제안하여 거제시 미래가 밝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거제시 아동, 청소년 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치조직별 활동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청 누리집(www.geoje.go.kr) 또는 거제시청소년플랫폼(www.geoje.go.kr/youthplatform)을 참고하면 된다.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청소년기본법」제5조의2에 따라 구성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거제시의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 및 의견 수렴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적 기구로 현재 13기 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2024년은 거제시 및 청소년자치조직 활동을 활성화하며,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는 활동을 할 계획이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639-3040)로 문의하면 되며, 자치조직별 활동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청 누리집(www.geoje.go.kr), 거제시청소년플랫폼(www.geoje.go.kr/youthplatform)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