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지역에 심상치 않은 눈

[3신] 14일 오후 들어도 눈이 멈추지 않고 있다. 거제시에서는 3시 30분 전후 7㎝의 적설량을 보이고 있다. 통영기상대는 경남 동부지역은 10~30㎝, 나머지 지역도10~15㎝ 가량의 눈이 더 내린 뒤 밤 늦게 그칠 것으로 예보했다. 거제시는 면동을 중심으로 빠르게 제설작업을 벌여 시내버스 운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내버스 노선 중 장목면 상유마을, 하유마을과 연초면 천곡·이목 노선에 비탈길로 버스가 다니지 못하고 있다.

[2신]거제 통영 고성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거제는 오전 11시 현재 6.5㎝ 적설량을 보이고 있다.

많은 눈으로 인해 학동고개 등 고개가 있는 지역에는 시내버스가 운행을 하지 못하고 있으며, 국도 14호선은 정상적으로 운행되고 있다.

눈발이 점점 잦아들어 오후에 눈이 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신]거제지역에 14일 새벽부터 눈이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적설량을 5㎝로 예상하고 있다. 도심지 오르막길에서는 차량 운행이 거북이 걸음이다. 송정고개, 학동고개, 둔덕옥동 고개, 하청 고개 등에는 차량 통행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은 오늘 오전까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국지적으로 오후에도 눈이 계속 내릴 가능성도 있다. 15일 아침에는 최저 기온이 영하 4℃로 예상하고 있어 눈이 온 뒤 빙판길이 되지 않을까 우려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