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12월 21일부터 거제시 브랜드슬로건과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브랜드슬로건 공모전은 1월 4일까지, 캐릭터공모전은 1월 9일까지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거제시 상징물 개발 용역」의 일환으로 새로운 브랜드슬로건캐릭터 개발에 착수한 거제시가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드슬로건은 거제의 매력과 가치, 미래비전을 함축적으로 담아낼 수 있는 간결하고 참신한 10자 이내 문구, 캐릭터의 경우 다양한 연령대에 친근감을 주는 대중성, 심미성, 상품성을 갖춘 디자인으로 기본형 1종, 응용동작 1종의 자유양식으로 접수를 받는다.

두 개의 공모전 모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횟수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고, 수상작의 모든 권한은 주최측에 귀속된다.

참여는 시 홈페이지인스타그램에 게시된 QR코드로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1월 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작에 대해서는 브랜드슬로건 공모전의 경우 ▲최우수상 100만원(1명) ▲우수상 50만원 4명 ▲아이디어상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상품권이 100명에게 지급될 예정이며, 캐릭터공모전은 ▲최우수상 200만원(1명) ▲우수상 50만원 3명 ▲아이디어상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상품권이 50명 지급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브랜드슬로건과 캐릭터에 대한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하니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