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면동 주민센터,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학교, 청년기관 등에서 우울감 및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위해 지난 24일(수)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시작으로『찾아가는 마음건강상담소』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마음건강상담소는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다니며, 거제시민 누구나 무료로 스트레스 및 우울 척도검사, 알코올중독 자가진단검사 등 본인의 정신건강수준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검사 후 결과 상담이 바로 가능하며 우울증, 자살위험도가 높은 경우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관리, 전문심리 상담 및 자문의 치료연계지원도 받을 수 있다.

해마다 많은 시민이 우울감 및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사회적 문제 또한 적지 않은 상황에서 정신건강은 우리가 관심을 기울이고 투자해야 할 중요한 문제로 자리 잡고 있다.

거제시 보건소는 이에『찾아가는 마음건강상담소』를 매년 확대운영을 하고 있으며, 보다 적극적인 자살예방서비스 제공으로 정신건강 고위험군에게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조기발견 및 개입 강화를 통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접근성 향상 및 지역사회 자살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할 때는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55-639-6119, 24시간 이용 가능한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으로 전화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