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2024년 거제청년 도전 지원프로젝트' 참여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 거제 청년 도전 지원프로젝트 사업은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청년 문화공간 확대)과 연계, 권역별 청년 문화공간 활성화와 청년의 활동 지원 및 사회참여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정책 지원 사업이다.

사업의 분야별 예시로는 지역사회 청년 현안 및 문제해결, 문화·예술·관광 활성화, 지역 활력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발굴 등이다.

공모대상은 거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청년(19세~39세)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 중 비영리단체 등록과 고유번호증을 발급받은 단체로, 자체심사 및 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프로젝트형 2개팀, 동아리형 4개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팀당 프로젝트형 500만원, 동아리형 15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선정대상에 프로젝트형과 동아리형의 중복 참여는 불가하다는 점을 필히 기억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1월 24일부터 2월 15일 18시까지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거제시청 일자리창출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며, 그 외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거제 청년 도전 지원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시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