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2월부터 12월까지‘가족참여 주말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족참여 주말체험프로그램’은 △쿠킹 놀이터 △키즈 팡팡 놀이터 △숲체험 3가지 영역으로 구성되며, 각 프로그램은 주말에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창의성 향상과 유대감 형성 등을 목적으로 계획됐다.

지난 3일 ‘쿠킹 놀이터’와 ‘키즈 팡팡 놀이터’가 먼저 진행됐다.‘쿠킹 놀이터’요리 프로그램은 강사가 활동 동화를 읽어주면서 관련된 요리 수업을 진행하고,‘키즈 팡팡 놀이터’체육 프로그램은 영유아들이 쉽게 활동할 수 있는 수업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채용 강사는“다 함께 참여하는 가족들의 모습을 보니 즐거움이 배가 되고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어 좋았다”며,“아이들의 창의력 향상 및 안전을 위해 더 한층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주말 체험 프로그램이 영유아를 양육하는 가족에게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며, “일과 가정이 양립되어 부모와 아이들이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숲체험’은 추후에 공지되고, 각 프로그램은 매달 참여자 모집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