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식물원은 설날 당일을 제외하고 연휴기간 동안 운영된다.

거제식물원은 7,500여 장의 유리로 덮여 있는 정글돔과 7개의 대형 슬라이드와 체험관이 있는 정글타워, 그림 화분 체험과 명절을 맞이하여 전통놀이를 할 수 있는 식물문화센터, 푸릇푸릇한 식물들과 함께 차 한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카페와 기프트 숍, 거제의 특산물을 판매하는 고향상회도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어 온 가족이 모인 명절에 다녀가기에 좋은 곳이기도 하다.

특히, 올해부터 거제시는 다자녀의 기준을 3명에서 2명으로 변경하여 거제시에 주소 둔 둘 이상의 자녀(단, 막내 나이 19세 미만)를 양육하는 가정은 신분증과 증빙 가능한 서류를 지참하면 정글돔 입장이 무료이니 좀 더 가볍게 다녀갈 수 있다.

정글타워를 방문할 계획이 있는 가정에서는 네이버 예약이 가능하므로 미리 예매를 하고 오면 정해진 회차를 알차게 이용할 수 있고 예약을 못하고 온 경우에는 정글타워 현장 매표소에서 잔여 분량을 확인하여 먼저 예약을 해 놓고 남는 시간을 식물원에서 즐기다가 정해진 회차에 체험을 하는 것이 좋다.

강윤복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거제식물원은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고 비바람이 부는 날에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즐거운 설 명절에 방문한 모든 분들이 즐거운 추억을 가져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