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절을 앞둔 지난 6일 7일,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 산하기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시설장 김윤정)는 코로나 19로인하여 21년이후 진행하지 못하던 「온마음 설명절 음식나눔」행사를 양일간 진행했다.

작년 기관이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는 어르신들을 위한 최상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종사자와 봉사자 70여명이 명절음식을 손수 만들어 명절을 제대로 보내지 못하시는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줄이고자 하였다.

이날 만들어진 「설명절 음식나눔 상자」에는 나물5종, 전5종, 잡채, 생선구이, 탕국, 밑반찬6종, 떡국떡, 곰탕, 신선계란, 라면, 식혜, 막걸리, 커피가 담겨져 거제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150세대에게 전달됐다.

거제시 박종우 시장의 배우자인 김진희씨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행사를 처음부터 함께하며 도움을 전해주었고, 국회의원 서일준 부부와 정명희 거제시의원이 현장을 찾아 노고를 치하하며 격려했다.

김창호 대표는 “길어진 코로나19 기간동안 익숙해진 레트로 식품이 아닌 직접 만든 명절음식을 어르신께 대접하며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는 직원들의 마음을 공감하며 힘들어도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라며 직접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 (사)소비자금융중앙회 거제시지회(회장 김두임), 서부자 다봉회회장, 새마을교통봉사단 거제시지대(대장 전재룡), 성포양조장(대표 원태연), 수월반찬(대표 김경애), 웰리브자원봉사단(부단장 윤진웅), 한화오션 전국금속노동조합 대우조선지회, 한화오션자원봉사단(단장 김철우), 개인후원자(공병주, 김태승, 이정숙, 한재옥)가 후원품과 후원금을 지원해주어 행사에 도움을 주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