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청년,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등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구직자를 대상으로 2024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거제시청 1층 일자리지원센터에서 매월 세 번째 월·화·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효과적인 입사서류(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중장년층을 위한 회복탄력성과 MBTI 강의 ▲스트레스 예방과 힐링되는 나의 퍼스널컬러 찾기로 구성된다.

참여자는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료 시 구직활동 1회 인정과 수료증 발급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취업상담사를 통한 맞춤형 구직상담 및 취업 알선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강의당 12명 내외의 구직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 희망자는 일자리지원센터로 유선(☎639-4147~9) 또는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작년 한 해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의 취업 알선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1,700여명의 거제시민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시 관계자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들이 개인의 적성을 찾아 능력을 개발하고 핵심 인적자원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