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청년들에게 어학 및 자격증 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2024년 거제시 청년 스펙-UP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4년 거제시 청년 스펙-UP 지원 사업은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미래환경 청년 창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과 연계하여 각종 자격증 응시율 증가 및 응시 비용 인상 추세에 따라 거제시 청년들의 구직 경쟁력 제고와 청년 구직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 사업이다.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 활동에 대한 지원을 통해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증하고 취업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원금은 1인당 10만원 한도이며 대상은 신청일 기준 거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미취업 청년(19세~39세)이며 사업자등록중인 자는 지원 불가하다. 2024년 1월부터 12월10일까지 실시한 시험에 한하여 자격증 응시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사 및 어학시험을 포함하여 국가기술, 국가전문, 민간자격증 등이 포함된다. 타시군구에서 동일한 자격증으로 지원받은 자 및 국민취업지원제도와는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

접수기간은 1.1.(월)부터 12.10.(화) 18시까지로 자격증 응시료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정부24(보조금24)에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거제시 관계자는“거제 청년 스펙-UP 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미래에 더 큰 가능성을 열고 더 나아가서 같은 목표를 가진 다른 청년들과 교류를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서로의 성장을 돕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앞으로도 청년들의 미래 경쟁력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