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2024년 1월 19일 시행된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한 학생 99명 전원이 합격했다고 2월 16일 밝혔다.

거제대학교 간호학과는 1995년 제1회 신입생이 입학한 후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 전체 취업률 100%를 유지하고 있으며 평생지도교수제, 선후배 멘토링, 집단상담, 비교과 프로그램 지원, 해외연수 및 해외병원 견학을 통해 학생의 대학 생활 적응을 돕고, 학생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박순아 간호학과장은 “지도학생 개인별로 국가고시 학습을 지속적으로 격려하면서 국가고시 대비 특강을 해주신 학과 교수님들의 노고와 학생의 성실한 노력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교육 대상이며 주체인 학생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한 간호교육을 통해 우수한 의료인을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거제대학교 간호학과는 학과의 비전인 간호전문직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능력과 바른 인성을 갖춘 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고 있다. 그 결과 2020년 한국간호평가원의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을 획득하여 학과의 교육과정 운영과 결과가 우수함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